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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기본)과 Standard(표준) 비교

Load Balancer = LB

 

Azure Load Balancer SKU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load-balancer/skus

 

SKU(Stock Keeping Unit)는 동일한 제품에서 기능에 따라 다른 유닛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유통업계에서 상품 관리·재고 관리를 위한 최소 분류 단위로 사용되며 같은 코카콜라라도 용량에 따라 각각 다른 유닛으로 재고 관리를 하고 있는 개념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비교

Basic Load Balancer는 무료이며

AWS의 ELB(Elastic Load Balancing) 중 L4에 해당하는 NLB(Network Load Balancer)는 Azure Basic에 해당하는 유닛이 없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Azure Basic Load Balancer는 기능 제약이 있어도 문제가 없는 소규모의 환경 또는 프로덕션 환경이 아닌 개발이나 테스트 환경에서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용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 SKU문서에는 "Microsoft는 Standard Load Balancer를 권장합니다."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정확히는 Production 환경에서는 Standard를 권장한다고 보는게 맞을 듯 합니다.
Basic은 SLA를 보장하지 않고 메트릭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가용성 영역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프로덕션 환경에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고 문제가 발생했을때 해결하기 어려운 환경입니다.

 

Basic은 백엔드풀을 구성할시 VMSS를 사용하지 않으면 각 VM이 동일한 가용성 집합으로 구성되어야 하는 제약이 있습니다. Standard는 Public IP를 영역 중복으로 선택하고 백엔드풀에 VM은 인프라 중복을 선택하지 않아도 연결됩니다.

 

  Standard Load Balancer Basic Load Balancer
시나리오 고성능 매우 낮은 대기 시간이 필요한 경우 네트워크 계층 트래픽의 부하 분산을 지원합니다. 높은 복원력을 위해 지역 지역 , 그리고 가용성 영역으로 트래픽을 라우팅합니다. 고가용성 또는 이중화가 필요하지 않은 소규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가용성 영역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엔드 유형 IP 기반, NIC 기반 NIC 기반
프로토콜 TCP, UDP TCP, UDP
프런트 엔드 IP 구성 최대 600 구성 지원 최대 200 구성 지원
엔드 크기 최대 1000 인스턴스 지원 최대 300 인스턴스 지원
엔드 엔드포인트 단일 가상 네트워크에 있는 가상 머신 또는 가상 머신 확장 집합 단일 가용성 집합 또는 가상 머신 확장 집합의 가상 머신.
상태 프로브 TCP, HTTP, HTTPS TCP, HTTP
상태 프로브 다운 동작 TCP 연결은 인스턴스 프로브  모든 프로브가 다운되어 있을 그대로 유지됩니다. TCP 연결은 인스턴스 프로브가 다운되어 있을 그대로 유지됩니다. 모든 프로브가 중지되면 모든 TCP 연결은 종료됩니다.
가용성 영역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트래픽에 대한 영역 중복 및 영역 프런트 엔드가 있습니다. 사용할 수 없음
진단 Azure Monitor 다차원 메트릭 지원되지 않음
HA 포트 내부 Load Balancer 사용 가능 사용할 없음
기본적으로 보안 적용 네트워크 보안 그룹에서 허용하지 않는 인바운드 흐름으로 종결됩니다. 가상 네트워크에서 내부 부하 분산 장치에 대한 내부 트래픽은 허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엽니다. 네트워크 보안 그룹 옵션입니다.
아웃바운드 규칙 선언적 아웃바운드 NAT 구성 사용할 없음
유휴 상태의 TCP 재설정 모든 규칙에서 사용 가능 사용할 없음
여러 프론트 엔드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인바운드 전용
관리 작업 대부분의 작업 < 30 일반적으로 60-90+
SLA 99.99% 사용할 없음
글로벌 VNet 피어링 지원 표준 ILB 글로벌 VNet 피어링을 통해 지원됩니다. 지원되지 않음
NAT Gateway 제한 표준 ILB 표준 공용 LB 모두 NAT Gateway 통해 지원됩니다. 지원되지 않음
프라이빗 링크 지원 표준 ILB Private Link 통해 지원됩니다. 지원되지 않음
글로벌 계층(미리 보기) 표준 LB 교차 지역 부하 분산을 가능하게 하는 공용 LB 대한 글로벌 계층을 지원합니다. 지원되지 않음

 

:


10 프로젝트에서 디바이스로 선택하고 폰에 배포하니
ARM으로 바꾸란다.
바꿔서 배포해보니 아래 에러가 난다.


Severity Code Description Project File Line
Error  Error : DEP0001 : Unexpected Error: A Prerequisite for an install could not be satisfied. (Exception from HRESULT: 0x80073CFD) App1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29991693/cant-deploy-universal-app-to-phone-with-windows-10-mobile-tech-preview
링크보고


프로젝트에 아래코드로 되어 있는걸
<TargetDeviceFamily Name="Windows.Universal" MinVersion="10.0.10069.0" MaxVersionTested="10.0.10069.0" />

이코드로 바꿨다.


<TargetDeviceFamily Name="Windows.Universal" MinVersion="10.0.1.0" MaxVersionTested="10.0.1.0" />


그랬더니 아래 에러가 난다.
윈도우폰8.1 프로젝트로 진행하니 바로 아래 에러가 난다.


Severity Code Description Project File Line
Error  Error : DEP0001 : Unexpected Error: To install this application you need either a Windows developer license or a sideloading-enabled system. (Exception from HRESULT: 0x80073CFF) App2  


개발자 언락을 풀어야 되는거였음.
오랜만에 시도했고.. 8.1 프리뷰때는 그냥 해도 되서 무시 했는데..


아래 내용보고 처리하면 배포됨
https://msdn.microsoft.com/library/windows/apps/ff769508(v=vs.105).aspx
https://dev.windowsphone.com/en-us/Account/Devices

:

빌드에서 공개된 OS를 설치하고

VS 2015RC 설치하니 설정에서 개발자 모드를 세팅하라고 한다.

이런 과정없이 배포가 된다는 분도 있지만


https://msdn.microsoft.com/en-us/library/windows/apps/dn706236.aspx


: